본문 바로가기
디아블로

디아블로 2 레저렉션 2.4 패치 원소술사 기술 변경 (테스트 서버)

by 다람 2022. 1. 22.
728x90
반응형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2.4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곧 출시되는 2.4 패치에 적용되는 직업 밸런스 변경과 룬어, 그 외 개발자들이 플레이어에게 선보이는 내용을 알아보세요.

news.blizzard.com

원소술사

 

냉기 기술

서릿발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눈보라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얼음 보주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얼어붙은 갑옷

  • 기본 지속시간이 120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오한 갑옷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 기본 지속시간이 120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냉기 갑옷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00%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지속시간 보너스가 6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 (오한 갑옷에 맞춰) 레벨이 16 이상일 때 레벨당 오한 지속시간 보너스가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력 기본 값이 45%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방어력 보너스가 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갑옷 시너지가 7%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 냉기 갑옷 시너지가 7%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냉기 관련 갑옷 기술에 각각 차별화되는 이점을 부여하여, 다양성을 부여하려 했습니다. 이 변화가 적용되고 나면 "냉기 갑옷"의 방어력 보너스와 피해 기댓값이 가장 커지지만, 원거리 공격을 받을 때만 발동된다는 점은 변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릿발"의 레벨당 피해 증가량을 개선해서 아쉬웠던 게임 후반의 위력을 높였습니다.


번개 기술

번개 파장

  • 레벨당 번개 피해 +5%의 전자기장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뇌우

  • 레벨당 번개 피해 +7%의 전자기장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지속시간 기본 값이 32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지속시간 보너스가 8초에서 24초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마력 보호막

  • 이제 툴팁에 마나 소모량과 염력 시너지에 관한 정보가 추가로 표시됩니다.

개발자 의견: 사용 빈도가 낮은 번개 스킬들에 시너지를 추가하여 피해 성능을 높이고, 기술 빌드의 폭을 넓히고자 했습니다.


화염 기술

지옥불

  • 피해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75% 증가했습니다. (정확하지 못했던 피해 계산을 보정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온기 시너지가 13%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 조작 방식이 변경되어, 기술이 이제 한 번에 한 대상으로 고정되지 않고 제약 없이 시전됩니다.
  • 마나 소모 기본 값이 초당 마나 7에서 초당 마나 4로 감소했습니다.
  • 범위 기본 값이 75% 증가했습니다.

불길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60% 증가했습니다.
  • 온기 시너지가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 화염벽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이제 달리기/걷기 속도도 레벨당 2%씩 증가시킵니다.
  • 이제 툴팁에 불길 지속시간이 표시됩니다.

화염벽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운석 낙하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히드라

  • 시전 지연 시간을 제거했습니다.
  • 히드라 무리의 최대 수를 6개로 제한했습니다.
  • 화염탄 시너지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 화염구 시너지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사용 빈도가 떨어지는 화염 기술들을 개선하여, 사용할 만한 이유를 마련하고자 했습니다. 지옥불은 극지 돌풍과 마찬가지로 제약 없이 시전할 수 있도록 조작을 개선했고, 레벨당 피해 증가량도 조정했습니다. 불길은 플레이어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시너지 조건을 없애는 한편, 피해를 증가시켜 위력을 강화하고 달리기/걷기 속도 강화 효과를 부여하여 기능성도 높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히드라의 경우, 전투 상황에서 사용하기 쉽게 하여 히드라 소환의 게임플레이를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전 지연 시간을 없애고 히드라의 최대 수를 제한했습니다. 히드라의 최대 수 자체는 기존에 달성할 수 있었던 수와 비슷하지만, 히드라를 최대 수만큼 소환하기는 훨씬 쉬워졌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