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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령술사
소환 기술
해골 마법학자 되살리기
- 레벨당 생명력 비율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에 따른 총 독 피해 증가량이 약 750% 증가했습니다. 이제 독 지속시간이 레벨에 따라 변동되지 않고 4초로 고정됩니다.
- 레벨당 냉기 피해 증가량이 약 50%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번개 피해 증가량이 약 5%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피 골렘
- 이제 레벨이 오를 때마다 최대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강철 골렘
- 이제 가시가 공격받을 시에 받는 피해의 일부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이제 가시 오라에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하면, 가시가 고정 값만큼 피해를 줍니다.
화염 골렘
- 레벨당 신성한 불꽃 레벨 보너스가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강령술사의 경우 사용 빈도가 낮은 소환 기술에 개선의 여지가 있었습니다. 해골 마법학자는 레벨당 피해 증가량을 대폭 개선하여, 원소 피해 값을 전반적으로 일관성 있게 맞추었습니다. 즉 냉기 피해를 강화하되 오한 기능을 고려하여 화염 피해보다는 약하게 조정했고, 독 피해는 지속시간을 고정 값으로 적용하고 레벨당 피해 증가량을 개선하여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피 골렘"과 "화염 골렘"은 피해를 증가시켜 나머지 골렘과 비교했을 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강철 골렘"의 경우 "가시" 오라 작동 방식을 변경하여 더 안정적인 피해를 주게 했습니다. (아래의 성기사 관련 변경을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독과 뼈 기술
뼈 갑옷
- 레벨당 피해 흡수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뼈 창
- 이빨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의 벽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 창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 감옥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뼈 영혼
- 이빨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의 벽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 창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뼈 감옥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뼈 기술은 전반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나, 시너지 보너스 증가량에 개선의 여지가 있었습니다. 게임 후반 상황에 보다 적합하도록, 그리고 대량의 기술 포인트가 아깝지 않도록 시너지 보너스를 개선했습니다. 추가로 "뼈 갑옷"의 레벨당 피해 흡수량 증가량을 높여, 시너지에만 너무 의존하기보다는 기술 자체에 기술 포인트를 투자했을 때 보람이 느껴지도록 했습니다.
저주
약화
- 33%로 고정되어 있던 피해 감소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증가하여, 기본 값 33%에 레벨당 +1% 증가로 적용됩니다.
노화
- 이제 툴팁에 상태 변화가 표시됩니다.
개발자 의견: "약화" 기술에는 레벨당 피해 감소 증가량을 추가하여 이 기술에 추가 기술 포인트를 추가로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주고, 보다 강력한 정체성을 부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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