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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디아블로 2 레저렉션 2.4 패치 드루이드 기술 변경 (테스트 서버)

by 다람 2022. 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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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II: 레저렉션 2.4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곧 출시되는 2.4 패치에 적용되는 직업 밸런스 변경과 룬어, 그 외 개발자들이 플레이어에게 선보이는 내용을 알아보세요.

news.blizzard.com

드루이드

 

원소 기술

화염폭풍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타오르는 바위

  • 투사체 속도가 100% 증가했습니다. 투사체 범위가 100%50% 감소했습니다. (전체 이동 거리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 시전 지연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 화산 시너지가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균열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화산

  • 타오르는 바위 시너지가 12%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화산 지속시간이 표시됩니다.
  •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아마겟돈

  • 기술의 시전 지연 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 물리 피해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물리 피해가 표시됩니다.
  • 화산 시너지가 화염 피해가 아닌 물리 피해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변경되었고, 14%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극지 돌풍

  • 허리케인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기본 피해와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최대 100% 가량 증가했습니다. (이는 기존의 정확하지 않았던 피해 계산 방식을 보정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 조작 방식이 변경되어, 기술이 이제 한 번에 한 대상으로 고정되지 않고 제약 없이 시전됩니다.

회오리 갑옷

  • 이제 늑대인간이나 곰인간 형태일 때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돌개바람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50%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기절 지속시간 +20%의 극지 돌풍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허리케인

  • 시전 지연 시간을 제거했습니다.
  • 이제 늑대인간이나 곰인간 형태일 때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의견: 시전 지연 시간 관련 변경이 적용되면, 드루이드의 화염 기술은 대체로 보다 널리 사용될 것입니다. 또한 화염 기술의 레벨당 물리 피해 증가량을 증가시켜, 보다 안정적으로 다른 유형의 피해를 줄 수 있게 했습니다. "극지 돌풍"은 대체로 위력이 떨어진다고 판단되어, 레벨당 피해 증가량을 증가시키고 시너지 조건을 완화하여 기술 포인트를 절약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조작 방식을 전반적으로 개선하여 보다 편리한 대상 지정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추가로 "돌개바람"을 개선하여 "극지 돌풍"의 변경 사항을 보완하고, 빌드 구성의 폭을 넓혔습니다. 마지막으로 변신 상태에서도 원소 강화 효과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하여, 강화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계속 형태를 바꾸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습니다.


변신 기술

늑대인간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광견병

  •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맹독 덩굴 시너지가 18%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분노

  •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곰인간

  •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후려치기

  •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20%에서 +40%로, 레벨당 증가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툴팁에 표시되는 기절 지속시간이 게임의 기절 지속시간 한도에 맞춰 정상적으로 최대 10초로 제한됩니다.

충격파

  • 후려치기 시너지가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화염 발톱

  • 피해가 75% 증가했습니다.
  • 균열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 화산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원활한 근접 게임플레이를 위해 늑대인간 기술들의 명중률을 높였습니다. "화염 발톱"의 경우 기술 포인트 시너지 비용을 낮춰, 빌드 구성의 폭을 넓혔습니다. 곰인간 기술의 피해를 개선하여 높은 난이도에서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소환 기술

참나무 현자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보통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악몽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10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지옥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울버린의 심장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보통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악몽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10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지옥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가시의 영혼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이제 오라가 공격받을 시에 받는 피해의 일부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이제 오라에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하면, 오라가 고정 값만큼 피해를 줍니다.
  • 보통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악몽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10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지옥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큰까마귀

  • 큰까마귀 한 마리당 적중 횟수가 12회에서 5회로 감소했으며,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1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툴팁에도 표시됩니다.)
  • 큰까마귀가 더 자주 공격하도록 인공지능을 변경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2%의 영혼 늑대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2%의 광포한 늑대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레벨당 피해 +12%의 회색곰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영혼 늑대 소환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이제 공격 시에 냉기 피해를 주고 일정 시간 동안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오한을 통한 기능성을 추가하고 광포한 늑대와 피해 유형을 차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1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기본 값이 약 80% 증가했습니다.
  • 이제 생명력이 레벨당 10% 증가합니다.
  • 이제 툴팁에 각각의 시너지 보너스 값이 표시됩니다.

광포한 늑대 소환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3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기본 값이 약 90%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시너지가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생명력 기본 값이 증가했고 영혼 늑대와 회색곰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생명력이 증가하도록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 이제 툴팁에 각각의 시너지 보너스 값이 표시됩니다.

회색곰 소환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생명력 기본 값이 최대 15% 증가했습니다.
  • 이제 생명력이 레벨당 10% 증가합니다.
  • 이제 툴팁에 각각의 시너지 보너스 값이 표시됩니다.

맹독 덩굴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레벨당 독 피해 증가량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100%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독 피해 +10%의 광견병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청소부 덩굴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생명력 회복의 계산 방식이 기존의 3%-12% 범위 내 점감하는 계산 방식에서 레벨당 치유 +1%로 개편되었습니다.

태양의 덩굴

  •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 마나 회복의 계산 방식이 기존의 1%-8% 범위 내 점감하는 계산 방식에서 기본 마나 회복 속도 +3%, 레벨당 마나 회복 속도 +1%로 개편되었습니다.

개발자 의견: 드루이드의 소환물에는 빌드의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개선할 만한 요소가 많았습니다. 기존에는 소환물에 보이지 않는 무작위 생명력 값이 있었는데, 모든 소환물에서 이 값을 제거하여 툴팁의 정확성을 높이고 소환물의 위력을 비슷하게 맞추었습니다. 큰까마귀는 대폭 개편하여 소환 드루이드가 주문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 변경하였고, 레벨당 피해 증가량을 높이고 다른 소환물과의 시너지를 추가하여 위력을 높였습니다. 늑대는 피해 위주의 소환수라는 정체성을 확실하게 하는 방향으로 개선했습니다. 영혼 소환물은 난이도별 물리 피해 저항을 조정하여, 일관된 생존력을 갖도록 했습니다. "가시의 영혼"은 가시가 더 일관된 피해를 주도록 조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덩굴 소환물을 개선하여, 기술 포인트를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도록 하고 높은 레벨에서의 성능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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